본문 바로가기

건강/편평사마귀

편평사마귀 원인 및 치료는?

 

 

학창시절에 한 번쯤 얼굴에 발생한 여드름 때문에 고생했던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심각한 여드름으로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하면서 큰 스트레스를 받거나, 여드름을 손으로 짜내다가 증상이 악화되어 흉터가 생기는 일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은 성인이 되어 사라지지만, 일부는 계속 남아 외모적으로 마이너스 요인이 되며, 생활에 상당한 불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드름과 헷갈릴 수 있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편평사마귀인데요. 호르몬 과잉으로 피지선 분위가 왕성해지면서 발생하는 여드름과 달리,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바이러스 감염으로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이 좀 의아하실 수도 있는데요. 세상에는 다양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존재하며, 여러 경로를 통해 몸 속에 침투하여 사마귀와 같은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몸 속에 침투하면 종류에 따라 다양한 질환들이 나타나는데요. 지난해 우리나라를 공포에 떨게 한 메르스 바이러스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카 바이러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편평사마귀 또한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에 의해 생겨나는데요.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고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닌, 2~3개월 정도의 잠복기는 거쳐 나타납니다.

 

 

 

 

처음 편평사마귀는 얼굴이나 팔, 다리 등에 주로 나타나는데요. 흰색이나 분홍색 끝에 편평한 물집들이 생겨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주변으로 물집들이 더 생겨나기 시작하고, 집단으로 뭉쳐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특히 얼굴 편평사마귀는 외모에 민감한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잘 나타나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편평사마귀를 그냥 방치할 경우, 외모적으로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는데요. 여드름처럼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바이러스가 몸에 계속 남아 있을 경우, 증상이 재발하기 쉽습니다. 일부는 자연적으로 치료되면서 증상이 호전되기도 하지만, 사마귀가 나타난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거나, 내부 기능에 문제가 생겼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편평사마귀 치료 방법 중 하나로 면역 요법이 있습니다.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내부기능을 회복시킴으로써 사마귀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데요. 보명의 한방 면역 치료는 환자의 몸상태에 맞춘 한약 처방과 천연한약재로 만든 백아율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을 병행합니다.

 

 

 

 

또한, 보명에서는 환자분들의 치료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보명환을 출시하였습니다. 보명환은 일반 한약에 비해 가격이 절반 정도로 저렴하지만, 체내 지속시간이 길고, 휴대 및 복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일반 한약에 비해 소화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흡수 문제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좀 더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편평사마귀 치료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