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20대의 인간관계를 변화시키는 30일 플랜..#3

20대의 인간관계를 변화시키는 30일 플랜..#3

 

제 1일.. 자신과의 관계를 새롭게 변화시켜라!!

(부정적이고 비인격적인 관계를 청산하고

긍정적이고 인격적인 관계를 창조하는 날)

 

제 2일.. 셀프리더로 변화하기!!

(내가 나 자신의 리더가 될 수 있다고 믿으면 그렇게 될 것이다.

내가 나 자신의 리더가 될 수 없다고 믿으면 그렇게 될 것이다.

내가 나 자신의 리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믿으면 언제나 그런 바람만

갖게 될 것이다.)

 

제 3일.. 부모와의 관계를 새롭게 변화시켜라..

(첫째, 이 세상에 태어나기 전의 일을 기억해 보라.

내가 부모를 선택해서 태어났다는 사실을 깨닫기..

둘째, 부모 두 분 모두 이 세상에 안 계실 먼 미래를 상상해 보기..)

 

제 4일.. 진정한 친구가 되어라..

(자기 자신을 진실한 인격을 가진 존재로 변화시키는 노력을

시작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친구를 만날 수 있다.)

 

제 5일.. 가슴을 뒤흔드는 이성에게 도전하라!!

(지금 당장 그 사람이 있는 곳으로 가라. 그리고 나를 알려라.

 단 간접적으로 알려야 한다. 직접적으로 알리는 방법은 부담만 주게 된다.

알리는 방법은 내 스스로 생각해 내야 한다. 누군가가 가르쳐 준 방법을

따라 하면 부자연스럽고 호감을 주기 어렵다.

그 사람이 나를 만난 것을 행운으로 생각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느낌을 창조할 계획을 세워라.

나는 이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서 태어났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진정한 사랑에 불가능은 없다는 믿음을 가져라.)

 

제 6일.. 이성친구와 새로운 인간 관계를 가져라..

 

(사귀는 사람과 '사랑의 헌장' 작성하기)

제 1조 우리는 서로를 '그럴수록 더욱'사랑한다.

제 2조 "어떤 상황에서도 규칙 제 1조를 실천한다!"

그 밑에 상대방이 나한테 잘못한 점, 상대방이 반드시 고쳐야 한다고

생각하는 점, 상대방의 너무 싫은 버릇, 상대방의 걱정스러운 점 등을 표의 왼 편에 적기

그리고 가위표를 한 뒤 빨간색으로 "내가 사랑해야 할 점"

"내가 예뻐해야 할 점" 이라고 적기..

다시 표를 만들고 "내가 매일 감사해야할 점"

"내가 매일 칭찬해야 할 점" "내가 매일 칭찬해야 할 점"

"내가 매일 행운으로 여겨야 할 점"

"내가 사랑해야 할 점" "내가 이해해야 할 점" "내가 예뻐해야 할 점" 적기!!

 

제 7일.. 인간 관계가 깨진 이성과의 관계를 회복하라 !!

(내가 거절한 사람, 나를 거절한 사람에게 진심을 보여줌으로써 관계 회복하기!!)

 

제 8일.. 정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전하라 !!

(책을 덮고 밖으로 나가 성공한 어른을 만나뵈기)

 

제 9일.. 후배들을 섬기는 사람이 되어라 !!

 

제 10일.. 인간 관계의 진정한 성공자가 되어라 !!

(열등감을 버리자! '아직 내가 무엇을 갖지 못했기 때문에..'라는 마음가짐은 버리자!! 줄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항상 주며.. 받을 생각을 하지 말자 !!

모든 인간의 내면에 신의 형상이 깃들어 있다는 사실을 믿어라!!

이 같은 사실을 믿을 때에만 우리는 다른 사람을 절실하게 존중할 수 잇다.

진실을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누군가에게 고쳐야 할 점이 있다면 사실대로 말하라.